그래픽/캐리커처

살라, 손흥민과 함께 2021 PL 베스트11

zzang's 2021. 12. 26. 14:07

영국 토크 스포츠는 지난 24(한국시간) “2021년 기준으로 프리미어리그(PL) 올해의 팀선정하며 명단을 공개했다. 손흥민고 살라가 윙어에 당당히 한자리씩 꿰찼다. 4-3-3 포메이션을 기준으로 뽑았으며 선발 배경도 덧붙였다.

 

 

캐리커처=ZZANG'S DESIGN(C). 2021.12.26. UP

 

이 매체는 왼쪽 윙 포워드에 손흥민(72도움)을 뽑았으며, 손흥민에 대해 해리 케인의 컨디션이 떨어진 가운데, 손흥민이 토트넘에서 중역을 맡았다. 역습에서 그의 속도는 어떤 수비수에게도 위협적이다. 양발 활용, 최고의 마무리 능력이 그를 PL 최고 선수로 만들었다고 했다.

 

반대편 윙 포워드에는 살라를 선정했다. 살라에 대해서는 매번 믿기 어려운 수준의 골과 도움을 보여줬다. ‘이집트의 왕이라 불릴 만하다. 이번 시즌에만 벌써 159도움(득점·도움왕)을 쌓았다. 리버풀이 PL 우승컵을 추가할 수 있는 원동력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손흥민과 살라 외에도 공격진에 제이미 바디(레스터 시티)가 이름을 올렸으며, 중원에는 메이슨 마운트(첼시), 베르나르두 실바(맨체스터 시티), 데클란 라이스(웨스트햄 유나이티드)가 뽑혔고, 수비진에는 주앙 칸셀루, 후벵 디아스(이상 맨시티), 안토니오 뤼디거(첼시), 트렌트 알렉산더 아놀드(리버풀), 수문장으로는 에두아르 멘디(첼시)가 각각 선정됐다.